본문 바로가기

시공 설치자재

케이블 스타킹(풀링 그립)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전기/전선 정보를 제공해드리는 코리아테크의 블로그입니다.

 

전기가 우리의 가정까지 전달이 되려면 케이블을통해서 머나먼 여정을 톨해 도달하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그 케이블들은 다 어디에 있을까요??

 

저희가 길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신주에도 케이블들이 있지만,

 

아시다시피 전신주가 죽- 늘어서있으면 도시 미관상에도 보기 안좋고, 각종 사고에 취약할 수 있죠.

 

그래서 요즘에는 케이블을 설치할 떄, 가공선로(전신주를 통한 선로)대신에 지중선로(땅 밑에 케이블을 매설)를 많이 사용합니다.

 

지중선로 설치작업시에는 콘크리트 트로프나, 각종 관에 케이블을 삽입하여 설치하는데요

 

케이블을 삽입할 떄, 작업자의 손발이 맞지 않거나, 잘못 삽입하게되면 케이블에 손상이 가거나, 동선이 스트레스를 받아 늘어지고 끊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케이블 삽입과정에 있어서 삽입을 조금 더 수월하게 도와주는 제품으로 케이블 스타킹이있습니다.

 

(클릭 시 코리아테크 케이블 쇼핑몰로 이동합니다.)

 

코리아테크에서 취급하는 케이블 스타킹은 설치작업이 매우 간단하지만 한번 설치하면 잡아당기는 힘으로는 전혀 빠지지 않습니다.

 

(케이블 스타킹 설치작업)

 

보시는 바와 같이 그 어떤제품보다 간단한 시공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블 스타킹 이탈실험1)

케이블의 말단에 케이블 스타킹을 설치한 후, 중장비를 이용하여 장아당기는 실험입니다.

 

보시다시피 중장비로 당겨도 케이블스타킹의 이탈이 일어나지 않는점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스타킹 이탈실험2)

케이블을 땅 밑에 설치하게 되면, 진흙이나, 빗물등으로 인해 미끄러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 대비하여 이번에는 케이블의 말단에 케이블 스타킹을 설치 한 후 한쪽에는 식용유를, 한쪽에는 퐁퐁원액을 바르고 이탈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식용유와 퐁퐁원액으로도 케이블 스타킹의 이탈이 전혀 없습니다.

 

(케이블 스타킹 해체작업)

마지막으로, 케이블 스타킹의 해체작업입니다.

 

아무리잡아당겨도 빠지지 않던 케이블 스타킹이 너무나도 손쉽게 해체가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설치와 해체가 빠르고 간편하여, 작업시간을 혁신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고, 누구보다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합니다.

 

또한, 해체한 케이블 스타킹은 재 사용하는데에 아무런 문제가 없으며, 케이블 손상이 적습니다.(사용에 따라 스크래치자국은 생길 수 있습니다.)

 

케이블 스타킹 문의는 코리아테크 고객센터(02-6097-8180)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고 신속한 상담으로 보답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